안녕하세요. 너머입니다.
오늘은 steam 게임 도타2 오토체스 (Auto Chess)의 유닛 소개를 하려 합니다.
지난 오토체스 소개 및 설치 글을 먼저 보고 오시면 이번 글을 읽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 링크를 타고 보고 오세요!
https://beyondthethings.tistory.com/4
#3. 운칠기삼? 도타2 오토체스 (Auto Chess)
안녕하세요. 너머입니다. 도타2의 오토체스 소개하겠습니다. 오토체스(Auto Chess)는 도타2라는 게임 속 커스텀 유즈맵입니다. 중국에서 제작한 오토체스는 현재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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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오토체스는 안드로이드 오토체스 모바일이 버전이 출시 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유닛과 조합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규 유닛 '이오' 와 '데즐'이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오토체스에는 어떤 유닛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첨부된 사진은 한국날짜 19년 5월 13일 기준 게임 내에 소개된 유닛 리스트입니다.
도타2 오토체스에는 현재 58개의 유닛이 존재합니다.
유닛마다 종족, 직업, 궁극기, 코스트가 다르며, 유닛들의 조합에 따라 종족 시너지, 직업 시너지를 얻게 됩니다.
앞으로 유닛 소개를 종족별로 소개 드릴 텐데 제가 오늘 소개드릴 유닛들은 오크 종족 입니다.
오크 종족의 유닛은 1코스트의 도끼전사, 2코스트의 야수지배자와 가면무사, 4코스트의 디스럽터가 있습니다.
오크 종족의 유닛 소개에 앞서서 오크 종족 시너지효과를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크 종족 시너지는 피의 격노(Battle Hardened)로 모든 아군 오크의 HP +250(2 유닛), +350(4 유닛)을 부여합니다.
필드 위에 오크 유닛 2마리가 있다면 2유닛에겐 250의 추가 생명력이 부여됩니다.
필드 위에 오크 유닛 4마리가 있다면 4유닛에겐 250, 350 총 600의 추가 생명력이 부여됩니다.
대게는 2오크 조합으로 초반 250의 추가 생명력을 얻는 용도로 시너지를 활용합니다.
후반부에 4오크 조합을 가는 경우는 드물지만, 초반에 도끼전사, 야수지배자, 가면무사가 잘 붙는다면 충분히 가능한 조합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오크 유닛에 대해 하나씩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도끼전사(Axe)
도끼전사(Axe)는 직업은 전사(Worrior) 입니다.
흔히 워리어조합, 전사조합으로 쓰이는 유닛 중 하나입니다.
1코스트이기 때문에 초반에 잘 뜬다면 3성까지도 가능한 유닛입니다.
기본 스텟은 생명력 700/1400/2800, 방어력 5, 공격력 52-57/104-114/208-228
공격속도는 1.5s, 사정거리 205(근접)의 근접공격 유닛입니다.
도끼전사의 궁극기는 광전사의 외침(Berserker's Call) 입니다.
이 스킬은 주위 적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보너스 방어력을 얻게 됩니다.
시전 대상은 미지정, 반경 192, 추가 방어력 5/10/15 을 갖추고 있습니다.
광전사의 외침은 지속 시간 2/3/4초, 쿨다운 10초입니다.
도끼전사의 경우 초반의 오크+전사 시너지를 갖추는 데 사용됩니다. 1코스트 특성상 2성작이 쉽고, 궁극기 광전사의 외침으로 적들의 공격타겟에 혼동을 주어 초반에 쏠쏠한 방패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후반부에는 대체 전사 유닛인 컨카, 파멸의 사도, 늑대인간 등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3성각이 보이지 않는다면 적절한 시기에 교체되는 유닛 중 하나입니다.
2. 야수지배자(Beastmaster)
두번째 오크 유닛은 2코스트 야수지배자(Beastmaster) 입니다.
야수지배자는 사냥꾼(Hunter) 직업으로 초반 3사냥꾼, 즉 3헌터 조합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초반 3헌터 드로우레인저($1), 미라나($2)와 주로 사용됨)
생명력 600/1200/2400, 방어력 5, 공격력 60-70/120-140/240-280
공격속도 1.3s, 사정거리 205의 근접공격 유닛입니다.
야수지배자의 궁극기는 도끼 던지기(Wild Axes) 입니다.
야수지배자가 도끼를 날려보내 그 사이에 있는 적 유닛을 베어냅니다. 도끼마다 적 하나를 한 번씩 공격합니다. 도끼에 맞으면 야수지배자로부터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1500, 도끼 당 피해량 60/100/140, 중첩 당 피해 증폭 10/20/30, 쿨다운 7초의 물리 피해 스킬입니다.
오크 시너지와 사냥꾼시너지를 얻기 위해 사용될 뿐 탱킹력이 높진 않습니다. 따라서 근접 딜러의 초반 역할로 좋으며 후반까지 쓰려면 적절한 배치를 통해서 지속딜을 노려야 하는 유닛입니다.
3. 가면무사(Juggernaut)
이 유닛은 가면무사(Juggernaut)로 2코스트의 전사(Worrior) 직업을 가진 유닛입니다.
가면무사는 초반 오크 시너지와 괜찮은 궁극기 피해량으로 준수한 딜링을 자랑합니다. 스킬이 광역딜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3성까지 찍는 유닛입니다.
생명력 600/1200/2400, 방어력 5, 공격력 65-70/130-140/260-280
공격속도 1.1s, 사정거리 205의 근접공격 유닛입니다.
가면무사의 궁극기 스킬은 분노의 칼날(Blade fury) 입니다.
가면무사가 무기를 휘둘러 거센 칼날의 폭풍을 만들어냅니다. 이 동안에는 마법 피해에 면역이 되고 인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반경 250의 유닛에게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피해량 50/100/150, 지속 시간 5초,
쿨다운 12초입니다. 이 스킬의 특이점은 3성 가면무사가 신 시너지를 받아 쿨다운의 절반인 6초로 스킬 지속시간 5초와 맞물려 쉴 새 없이 스킬을 시전 하면서 나타납니다.
4. 디스럽터(Disruptor)
오크 종족의 마지막 4코스트 유닛 디스럽터(Disruptor) 입니다.
디스럽터는 주술자(Shaman) 직업으로 후반부에 궁극기 스킬을 활용해 상대의 침묵을 넣기 위한 장판 딜러 역할을 합니다.
생명력 700/1400/2800, 방어력 5, 공격력 45-50/90-100/180-200, 공격 속도 1.5
사정거리 600의 오크 종족의 유일한 원거리 공격 유닛입니다.
디스럽터의 궁극기 스킬은 전자기 폭풍(Static storm)입니다.
전자기 폭풍은 효과의 지속시간 동안 대상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피해를 주고 침묵에 빠뜨리는 전자기 폭풍을 생성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시전 대상은 지점으로, 반경 400/500/600, 진동 횟수 8/12/16, 초당 최대 피해 100/150/200
지속시간 2/3/4, 쿨다운 15/12/9초 입니다.
디스럽터는 게임 후반부에 전방 배치를 통해 스킬 한번 쓰고 죽는 용도로 사용되는데 그 역할이 어마어마합니다. 1성의 경우 스킬을 쓰지 못하고 죽거나 지속시간이 2초여서 짧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2성의 디스럽터는 상대 스킬을 무력화시키며 승리를 이끄는데 주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상대의 마법사 조합에 카운터 역할로 자신의 CC기와 연계하여 상대를 아무것도 못하도록 만들기도 합니다.
오늘은 도타2 오토체스의 오크 종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크 종족의 시너지 효과와 오크 종족의 유닛 도끼전사, 야수지배자, 가면무사 그리고 디스럽터까지 소개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어떠한 종족을 소개할지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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