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머 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준비하는 일이 마무리되어가면서 여유가 살짝 생겨 오토체스 소개를 이어가 보려 합니다.
지난 오크종족 에 대한 글을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들어가 보세요!
https://beyondthethings.tistory.com/21
#19. 도타2 오토체스 (Auto Chess) 유닛 소개1 오크 종족편
안녕하세요. 너머입니다. 오늘은 steam 게임 도타2 오토체스 (Auto Chess)의 유닛 소개를 하려 합니다. 지난 오토체스 소개 및 설치 글을 먼저 보고 오시면 이번 글을 읽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 링크를 타고..
beyondthethings.tistory.com
오늘 소개드릴 종족은 엘프 (Elf) 입니다.
우선 엘프 시너지를 말씀드리면,
은폐 (Evasion) : 모든 아군 엘프에게 회피 +20%(3), +25%(6), +30%(9)
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엘프 종족에는 다음과 같은 유닛이 있습니다.
$1 항마사
$2 루나, 미라나, 자연의 예언자, 퍽
$3 나무정령 수호자, 유령 자객, 바람순찰자
$4 암살 기사
$5 이오
자, 지금부터 유닛소개 시작하겠습니다.
1. $1 항마사 (Anti-Mage)
직업 : 악마 사냥꾼
생명력 : 500/1000/2000
방어력: 5
마법 저항력 : 10/20/30%
공격력 : 45-55/90-110/180-220
공격 속도 : 141(1.2s)
사정거리 : 205(근접)
궁극기
마나 분해(Mana Break)
매 공격마다 상대의 마나를 불태우고, 태운 마나의 5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피해 유형 : 물리 피해
타격 당 불태우는 마나 : 30/60/90
추가 피해량 : 불태운 마나의 50%
항마사는 초반에 상대 유닛의 스킬을 억제시키는 용도로 자주 사용됩니다. 항마사가 마킹하는 상대 유닛은 궁극기 마나 분해에 의해 스킬을 쓰지 못하게 됩니다. 엘프덱을 가기 위해서는 3성을 노리며, 중후반부에도 적 핵심 유닛의 스킬을 억제시키는 배치로 상대를 꽤나 괴롭히기도 합니다.
2. $2 자연의 예언자 (Furion)
직업 : 드루이드
생명력 : 500/1000/1900
방어력 : 0
마법 저항력 : 0%
공격력 : 45-50/90-100/180-200
공격 속도 : 1.4
사정거리 : 400
궁극기
자연의 부름 (Nature's Call)
전장의 무작위 나무로부터 나무정령을 불러냅니다.
시전 대상 : 지점
쿨다운 : 7초
나무정령 (Treant)
생명력 : 300/500/700
방어력 : 5
마법 저항력 : 0%
공격력 : 30-50/50-70/70-90
공격 속도 : 1.5
사정거리 : 205(근접)
드루이드이기 때문에 빠른 3성작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초반 엘프 덱의 몸빵용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탯이 좋지 않아서 벤치에서 쉽게 팔리는 유닛이기도 합니다. 장단점이 명확한 유닛이기에 사용 유무의 빠른 판단이 필요합니다.
3. $2 루나 (Luna)
직업 : 기사
생명력 : 500/1000/2000
방어력 : 5
마법 저항력 : 0%
공격력 : 50-60/100-120/200-240
공격 속도 : 1.3
사정거리 : 400
궁극기
반월도 (Moon Glaives)
루나의 글레이브가 공격 대상 주위의 적 유닛에게 튕기며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튕길 때마다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튕기는 범위 : 500
튕기는 횟수 : 3/5/7
튕길 때마다 감소하는 피해량 : 30%
기사 조합의 주요 광역딜러 입니다. 3성작도 노리는 유닛이며, 순수 누적딜량은 $2에서 최강입니다. 광기의 가면(mom)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유닛입니다.
4. $2 미라나 (Mirana)
직업 : 사냥꾼
생명력 : 600/1200/2400
방어력 : 0
마법 저항력 : 0%
공격력 : 50-70/100-140/200-280
공격 속도 : 1
사정거리 : 600
궁극기
신성한 화살(Sacred Arrow)
치명적인 화살을 멀리 발사하여 현재 다른 체스판의 아군과 전투 중인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피해량과 기절 지속시간은 거리에 비례합니다.
시전 대상 : 유닛
피해 유형 : 마법 피해
최소 피해량 : 50/75/100
최대 피해량 : 500/750/1000
최소 기절 시간 : 1/1.5/2
최대 기절 시간 : 5/7.5/10
지속 시간 : 3/4/5초
쿨다운 : 10/8/6초
초반 사냥꾼 조합에 사용되며 3성각을 보게 되는 유닛입니다. 바람순찰자와 함께 엘프-사냥꾼 조합으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방어력 0으로 쉽게 녹기도 하며, 스킬인 신성한 화살이 시전 후 체스판 거리에 따라 날아오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어서 아쉬움을 갖게 되는 유닛입니다.
5. $2 퍽 (Puck)
종족 : 엘프/용
직업 : 마법사
생명력 : 450/900/1800
방어력 : 5
마법 저항력 : 0%
공격력 : 40-50/80-100/160-200
공격 속도 : 1.7
사정거리 : 400
궁극기
신비로운 구슬(Illusory Orb)
전방을 향해 날아가며 닿는 적 유닛에게 피해를 주는 마법의 구슬을 발사합니다.
시전 대상 : 지점
피해 유형 : 마법 피해
최대 이동 거리 : 800
피해량 : 150/200/250
쿨다운 :5/4/3초
종족이 2개인 유닛 중 하나로, 용 조합 또는 마법사 조합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스킬 쿨타임은 짧은 장점이 있지만 배치에 따라 직선형 스킬이 빗나가는 경우가 있는 유닛입니다.
오늘은 엘프 종족, 항마사부터 퍽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 스벤이란 악마 종족의 유닛이 등장했습니다.
업로드 속도에 비해 오토체스 업데이트가 너무 활발하네요~!
곧 엘프 2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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